본문 바로가기
Review

[맥심 한정판 제품 리뷰]맥심 레트로 보온병

by 올망이 2020. 6. 12.

요즘은 뉴트로라고 새로움(New)과 복고(Retro)를 합친 신조어로, 복고(Retro)를 새롭게(New) 즐기는 경향을 말한다고 한다.
그러면서 옛날 제품들이 다시 출시하기도 하고, 새로 나온 물건들도 80~90년대 제품처럼 디자인돼서 출시되기도 한다.
옛날 제품이 다시 출시된 대표적인 예로는 델몬트 오렌지주스 병인데, 그 병 하나가 웃돈을 주고 만 얼마에 팔리기도 하는 걸 보았다.
나는 90년대생으로서 이런 상황이 그저 신기하고 재밌다.

 

출처 : 동서식품

 

오늘 리뷰할 물건은 동서식품에서 한정판으로 나온 맥심 커피믹스 레트로 에디션인데, 1980~90년대 빈티지 감성을 담은 제품이고 요즘 동백 꽃 필 무렵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준 공블리 공효진 님이 광고를 했다.
맥심 커피믹스 레트로 에디션은 맥심 레트로 에디션 보온병 세트와 맥심 레트로 에디션 머그 세트 총 2종이며, 나는 머그보다는 보온병이 예뻐서 보온병 세트로 구매를 했다!

 

여담이지만 이번 맥심 커피믹스 레트로 에디션 광고 사진이 다방 아가씨를 연상시킨다는 이유로 몇몇 사람들이 불편함을 표현했지만, 여기저기 찾아본 결과 오히려 그 다방 감성의 느낌이 재밌고 더 추억이라는 의견도 많았다.
모든 사람을 충족시키는 콘셉트는 아니었던 것 같다.ㅠㅠ
나는 이 사진을 보고 공블리가 들고 있는 저 빨간색 보온병이 너무 예뻐서 갖고 싶다고 생각을 했고, 그래서 구매를 하게 되었다.

아니면 공블리 공효진 님이 너무 예뻐서 들고 있는 거든 입고 있는 거든 뭐가 되든 간에 다 예뻐 보이는 걸까,,?

 

 

받자마자 사진을 찍었어야 했는데 보온병 색깔 확인하겠다고 우다다 뜯어버리느라 박스 사진이 없다..
이렇게 맛별로 박스가 있으며, 585g의 커피믹스 스틱이 각 50개씩 150개가 들어있다!
맛은 오리지널 커피믹스, 화이트골드 커피믹스, 모카골드 커피믹스로 세 종류다.
요즘 나오는 커피믹스와 똑같이 EASY CUT가 되어있어 뜯기 편하며, '설탕량을 조절하실 수 있읍니다..'라는 멘트에서 구수한 옛날 냄새가 난다^-^ㅋㅋㅋ

 

 

박스 사진도 못 찍었을 만큼 급하게 뜯었는데 내가 원하는 색이 아니었다ㅠㅠ힝
보온병도 빨간색, 파란색, 노란색이 있는데 그래도 노란색이 아닌 게 어딘가 위안 삼아본다..

 

 

꺼내보니 예쁜 파란색이어서 기분이 좋아졌다.
빨간색이 좀 더 복고 느낌이 나지만 파란색도 파란색 나름대로 예쁘다.
머그컵이 아니고 보온병답게 넉넉한 사이즈도 마음에 든다.
검색해보니 중고나라에서 보온병만 따로 팔던데, 만 얼마에 거래가 되는 것 같다.
한정판에 미친 민족,,, 나는 판매를 안 하고 개인 소장하거나 오빠에게 양도를 하려고 한다.

한정판이라서 아직도 구매를 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생각보다 보온병 퀄리티가 괜찮으니 갖고 싶으신 분들은 구매를 해보시길 바란다!
재밌는 경험이었다.ㅋㅋㅋ

댓글